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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만든 소프트웨어

유니티로 안드로이드 게임 제작(짭 플래피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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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전에 유니티를 공부하며 만든 게임입니다.
플래피버드 짭게임인데 새 대신 제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하였습니다.

사실 게임 개발은 이전까지 해본적이 없었는데 게임 하나 정도는 만들어 보고 싶다고 오랫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어떤 엔진을 배워야하나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당시에는 유니티와 언리얼이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유니티는 주로 인디개발사에서 많이 쓰였고 언리얼에 비해 좀더 쉽다고 알려져 있었기에 유니티로 선택하여 독학으로 공부하며 만들어본 게임입니다.

지금은 언리얼이 대세가 되었죠..이때 언리얼을 선택했어야 했는데..ㅠ

 

 

https://youtu.be/jM06JRemRdw


플래피버드 짭게임이기 때문에 게임방식도 동일합니다.
가만히 두면 캐릭터가 중력에 의해 떨어지게 되는데
터치를 한번 할때마다 일정한 높이로 튀어오릅니다.
튀어오르는 거리를 조절할 수 없고 장애물 간격은 좁기 때문에 장애물 높이에 따른 정확한 터치 타이밍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캐릭터는 닥터슬럼프 만화에 나오는 요정캐릭터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가져와서 아이들 얼굴로 합성해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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