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전게임자료실 > 팁&공략
팁&공략

[퍼스트퀸 4] 기초공략 3편!!

1 백재우 2 3004 0 0
→가프틴 : AR+5 / DR+5 마법에 강한 저항력
※// AT: 공격력, AR: 공격성공율, DR: 공격회피율, DF: 방어력, AA: 화살회피율, AD: 화살방어력

▣ 그밖의 팁들에 대해서...

☆바람의 뱀파이어 공략법★

: 게임상의 힌트는 후레이아에게 약하다고 나오지만, 그 외에 불꽃돌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셨다면, 이것을 화살병에게 장착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후레이아에게 기대지 않아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

: 5마리까지 구매할 수 있지만 그닥 전투력이 없어보이기 때문에 전부 다 사는 유저는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이 병아리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병아리가 죽기 직전이거나 죽게 되면 "삐약" 거리는데 그러면 어디선가 어미닭이 여러마리가 뛰쳐 나와서 병아리를 공격한 적을 무자비하게 쪼아서 "죽여" 버립니다.(...적군에게 삼가 명복을...쪼여서 죽다니..)

 

☆슈이키★

: 여마법사로, 마법사로서의 능력 외에, 죽게 되면 사신을 소환합니다. 그것도 떼로 불러들이죠.....

 

☆서랍열다 걸린 놈 아군으로 만들면?★

: 전투중에 적의 아이템을 뺏아 줍니다. 참 기특한 동료가 아닐 수 없죠. 레훗마을에서 잘 살펴 보면 빈집이 하나 있는데,

웬 빈집털이범이 열심히 작업중일 겁니다. 얼른 덮쳐서 동료로 반강제로 데려옵시다. 그것도 최대한 초반에 빨리 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분이 뺏어 오는 것이 규격품 외에... 일반적 루트로 도저히 얻지 못하는 비매품도 뺏아오기 때문이죠. 확률이야 높지 않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이 증가하니까요. 레훗이 먼 동네라 초반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그러시면 당신은 제작자의 농간에 제대로 걸린 겁니다. 가능한 초반에 보쌈해오세요.

 

..........제 경우엔 웬 잡병 처리하는 상황에서 "엑스칼리버" 를 줏어오기도 했죠...도대체 일반 잡병이 그런 검을 지니고 있었다는 건가. 덜덜...

 

 

☆흙의 요정왕 후레이아를 동료로 만들려면..?★

: 니먼의 허락을 받으라고 답변을 들을 겁니다. 그런데 이건 나중에 갈때랑. 시작하고 처음에 갈때랑. 상황이 전혀 다릅니다. 가능하면 초기에 니먼에게 먼저 가서 대화를 하고 후레이아를 찾아가는게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니먼을 몰드레브를 없애면서 동료로 만들면, 바로 후레이아를 동료로 삼지만 이러면 후반부에 참여하게 되므로...T.T

 

☆진정한 최강의 동료는 키프트가 아니다. 그는 바로.,...★

: 드라코입니다. 라딘칼의 아들인 키프트보다 더 강합니다. 바이킹의 나라인 뮬톤에 쳐들어가서 전부 떼몰살 시킨 후에..

마을을 뒤져보다 보면, 마을 최 상단 오른쪽 쯤에 감옥에 갇혀 있는 해적을 볼수 있을 겁니다. (좀 꼼꼼히 뒤져야 보여요)

 

아니 그럼 이런 엄청난 놈이 대체 뮬톤에 잡혀 있는거지. 도대체 어떻게 잡은걸까...덜덜.

 

☆칼브의 옷★

: 칼브의 옷은 모두 다섯개입니다.

호랑이와 팬더를 제외하고, 늑대는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겁니다.

거북과 방패가 문제인데, 이게 좀 깹니다.

루로이 마을과 컨월마을에서 구할 수 있는데요. 그 마을에서 보시면 웬 괴상한 옷을 입은 사람들이 옷 멋있냐고 하는 걸 본적이 있을 겁니다. 그 사람들에게 칼브를 데리고 대화를 해 보세요. 그러면 자신과 취미가 같은 사람이 있어서 반갑다며 입고 있는 옷을 줘요......젠장. 퍼스트퀸 4의 세계에는 이미 오덕후가 있었던 겁니다. (죄송. 아니면 코스프레 문화라던지..)

 

방패는 AT+20 에 자동조종상태일시 공격이 호밍계열이 됩니다.

거북의 경우는 DF+20 이죠.

 

☆마법에 대한 간략한 팁★

1. 소환계

: 위력만으로 따지면 버크맨입니다. 하지만 버크맨은 숲의 로딘비 이하 애들이 빈사상태일때나 소환되는 거죠. 위력은 사대정령급... (괜히 로딘비 합류할때 개네들 부하까지 가능한 데려오려고 하는건 다 이유가 있는 거죠.) 일단 버크맨을 제외하고, 소환마법을 학살력(얼마나 적을 빨리 죽이면서 생존율이 높은가) 으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괄호는 소환하는 인물입니다.

 

사라만다(아레스) ▶ 드래곤(카라) ▶ 사신(카라) ▶ 놈(후레이아)/운디네(니먼)/실프(발톰) ▶ 바레스타(바레스타키트라는 아이템으로 소환됨) ▶ 사자(해골기사 미렌) ▶ 박쥐날개달린 마수(요정의 피리로 소환) ▶ 늑대(늑대의상의 카르브)/ 천사(천사의 피리) ▶ 닭(병아리가 빈사상태일때)

 

2. 공격계

노바(아레스) / 디스트로이어(이제클) ▶ 블리자드(니먼) ▶ 어스퀘이크(후레이아) ▶ 포이즌 ▶ 선더 ▶ 롤링파이어 ▶ 피닉스/토네이도 ▶ 아이스커터/호밍 ▶ 파이어/그레네이드

 

3. 기타계

혼란과 석화술. 아폴로의 노래 정도가 유용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써 보시면 압니다.

 

 

 

▣마치며...

원래는 인터페이스나. 조작법. 이런것도 적어주면 좋겠죠.

2 Comments
1 이계은 2014.11.12 18:57  
저는 퍼스트퀸 할 때 몹 소환하는 피리나 그런 아이템들 잔뜩 모아서 기본 스텟이 좋은 애들한테 끼고 나머지는 소환마법쓰는애들로 구성한다음에 전투 시작하자마자 다 소환 해버리면 화면가득 우리편.. 이렇게 해서 쉽게 깻었는데.. 예전에 아이템 먹은 장소들이.. 하나도 기억이 안 나네요..
1 오용균 2015.05.20 18:07  
드라코는 마법방어력이 낮아서 별로 좋지 않은걸로 아는데요..

이곳은 고전게임과 관련된 팁과 공략을 제공하는 게시판 입니다.


http://www.choogo.net/bbs/board.php?bo_table=attendance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