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걸이되자

홈 > 커뮤니티 > 추천리뷰게시판
추천리뷰게시판

[리뷰]여걸이되자

1 Miners 15 6876
정말 오래된 그리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여걸이되자!!
확실히 옛날 한국의 게임이라고 보기에는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인기를 끌지 못했던것은.. 조금 쉬운 난이도와 너무 짧은 게임 기간이랄까나..어째뜬!! 이제 리뷰를 시작합니다!

여걸이되자 의 장점
이게임의 장점은.. 육성시뮬레이션게임 즉! 사람을 키우는 시뮬레이션 게임에 주식을 도입하면서 새로운 감각의 게임을 만들어낸것 이라는 겁니다..
육성시뮬의 대작 프린세스메이커도 이런 멋진 아이디어는 생각해 내지 못했죠.
물론 육성시뮬레이션게임에 다른 요소를 넣어 재미를 가증시킨 게임들도 많긴 합니다만.. 예를들어 졸업 같은경우죠.
그러나 그런 게임에는 육성시뮬레이션이란 개념이 다른 요소들 보다 강하다는 겁니다. 그저 다른 요소는 다른 사람과 친해지는것 또는 자신의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로만 이용됩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주식을 성공 시키지 않으면 게임 오버가 되도록 되어있어서 다른 요소의 개념이 강하다는 겁니다..
또한 목소리 더빙으로인해 사실감을 더해주죠.

여걸이되자 의 단점
처음에는 이게임에 정말이지 빠저들게됩니다. 알다시피 주식에는 중독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이런 게임이 그시절 한국에서 탄생했다는 것입니다.
주식과 육성의 개념이 5대5로 이루어져 있었다면 정말 좋은 게임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본래의 목적을 잊고 주식에만 너무 많이 공을 들인것 같더군요. 아마도 그때의 경제 불황에 보탬이 되고자 이런 게임을 만든 것이겠지요. 주식에 투자를 해야지 한국 경제가 산다구요.
하지만 주식에 많은 공을 들였다면 그만큼 난이도를 높였어야 했습니다. 주식의 난이도가 너무나도 낮다는 것이지요. 으음.. 이게임은 첫 게임 화면때 유미의 게임강좌? 그것을 그냥 들으면 별로 공을 들이지 않아도 엄청나게 돈을 벌수 있습니다. 또한 연얘 같은걸 하려해도 똑같은 화면만 보이니..
게다가 더빙은 필요할때만 넣어도 될것을 거의 모든것에다 넣어 오히려 긴장감을 떨어트리고 목소리도 모두 똑같구요..
정말이지 시대를 잘못만나 안타까운 작품!! 그런것같습니다.

이상입니다!\n* SKC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7-01-04 21:33)
15 Comments
1 이중섭 2008.07.27 12:20  
  XP에서 가끔씩 팅깁니다...
1 날센동 2009.04.18 15:05  
  재밌게 했던 게임이에요 ㅎㅎ 약간 엉성하지만^^;
G 박용우 2009.11.22 13:01  
  ㅋㅋㅋ 이거 초등학교때 친구집에서 했던 ㅋㅋ
1 김대규 2014.08.12 21:13  
xp에서 저도 팅겨서 그만뒀었어요. 윈도우 me 이전의 윈도우는 괜찮았었구요
1 카나리 2016.02.29 00:09  
예전에 CD가 있었던거 같은데 주식게임이었다니 다시 한번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