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스이터널

홈 > 커뮤니티 > 추천리뷰게시판
추천리뷰게시판

[리뷰]이스이터널

1 아돌 19 4153
이스(YS)시리즈는 팔콤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게임이다 (또다른 게임은 [영웅전설]시리즈로 이것 역시 많이 알려진 게임이다.). 지금 리뷰하는 [이스이터널]은 이스 시리즈의 최초로 만들어진 [이스] 를 리메이크 한 작품이다. [이스이터널]은아돌이라는 주인공이 에스테리아 라는 나라안을 모험하며, 숨겨진 음모와 옛나라이스 라는 나라의 비밀을 파해치는 내용이다. [이스이터널] 은 [이스]의 스토리 및 전투방식을 똑같이 사용했지만, 더 높은 그래픽을 선보여서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이스]시리즈는 많은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이스]뿐만 아니라, [이스2], [이스5] 의 작품은 각각 [이스2이터널], [이스:페르가나의 맹세] 라는 제목으로 나오기도 하였다 (이스:페르가나의 맹세 는 최근에 만들어진 게임이다.). 그정도로 인기있는 [이스] 를 훑어 보자.
 1.스토리
 700년전, '이스'라는 나라가 있었다. 이스는 [크레리아] 라는 광물을 채취해서 큰 부흥을 얻으며 살아갔다. 그러나, 마물이라는 존재로 인해 이스는 공격을 받게되었다. 마물의 계속되는 공격으로 이스의 두여신은 마물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이스를 땅과 분해하여 공중으로 띄우게 되고, 마물은 쫓아가려 애썼지만 결국 이스는 하늘 높이 날아가고, 마물들은 지상에 남게 되었다...
 700년 후...이스가 떠나간 자리는 '에스테리아' 라는 작은나라가 세워져 있다. 이 소국(小國)은 고기잡이 일로 생활을 하다가, 은 이란 광물을 채취하며 점점 부흥을 쌓게 된다. 하지만 갑작으런 마물의 공격으로 에스테리아는 마물의 공격을 받게된다. 그로인해 마을과 마을 사이의 교통은 끊기게 되고, 마을사람들은 자신의 마을 안에서만 살게된다. 게다가 설상가상 으로, 에스테리아 주변에는 강력한 폭풍이 둘러싸고 있어서, 외부로의 출입은 불가능하게 되고 말았다. 각각의 마을은 마물의 공격을 방어하면서 자신의 나라 안에서만 살게된다. 그로인해 에스테리아는 [저주받은 나라] 로 불리어지게 된다.
 어느날, 발바도 라는 마을근처 해변에서 붉은머리의 소년이 쓰러져있는 것을 본 슬래프라는 청년은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 치료를 하게 된다. 정신을 차린 붉은머리의 소년은 자신의 이름을 '아돌' 이라고 밝히고, 남은 치료를 계속 받는다. 완치가된 아돌은 마을 사람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옛나라 이스의 이야기를 듣는다. 아돌은 자신 특유으 마법인 '호기심' 때문에 이 나라를 모험하게 된다. 미네아마을로 건너간 아돌은 '사라'라는 점성술사의 부탁으로 '이스의 책' 을 모아달라고 부탁한다. 이스의 책은 과거, 이스의 두여신을 섬기는 여섯신관이 남긴 기억이담긴 책이다. 아돌은 그 제의를 받아들이고 이스의 책을 찾으러 나서는데....
 
 2.색다른 전투방식!
 [이스]의 전투방식은 다른 게임과는 다르다. 턴(turn)방식 게임이 아닌 액션(action)방식 이지만, 키보드를 두드려, 마법을 날리고, 검술을 사용 하는것과 같은 액션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스]를 [박치기게임] 이라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냥 돌진하며, 적과 부딪혀서 싸우는 방식이다. 특수한 조작법이 아닌 단순한 조작법으로 하는 플레이는 다른게임과는 느낌이 색다를 것이다.

 3.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초창기의 [이스]는 과거의 그래픽으로는 깔끔했지만, 지금의 그래픽으로는 무시당하기 일수이다. [이스이터널]은 2D의 그래픽이지만, 마물의 공격을 피하면서 요리조리 이동하고, 케릭터의 얼굴은 3D그래픽과 비견될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4.엔딩후 게임의 완전한 끝?! 아니지!!
 보통의 게임들은 엔딩을 보고난 후 더이상 할게없어져 새로운 게임을 찾게된다.하지만 [이스이터널]은 엔딩을 보고나도 할것이 있다! 즉 엔딩을 본자들의 특권이 있다는 소리다. '비밀의 방' 을 찾거나 '인터페이스' 사진의 탈바꿈 등 엔딩을 본후에도 또다시 게임을 즐기라는 만트라 사의 센스일것이다 (만트라 에서 한글판으로 바꾸는 등 몇가지 수정작업을 하였다.).

 이토록 많은 배려를 해준 [팔콤] 사와 [만트라] 사가 만든 이게임을 한번 해본다면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구나' 라는 생각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n* heony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5-10-27 03:16)
19 Comments
1 쵸롱이 2007.01.04 14:14  
  우아;; 나두해봐야짐
1 sosipolis 2007.03.17 08:37  
  1편2편은 재밌게했었는데...
1 박재진 2007.04.14 13:0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김도훈 2007.04.24 12:28  
  이스 이터널 1 친구랑 재미있게 하다가
박쥐한테 막혀서 3년 간 않하다가
다시 할때 다크간 뭔가하는 놈 때문에 진행이 않되는 중 ㅡㅡ
1 김희철 2007.05.12 12:14  
  ㅇㅋ 해봐야겠다!!!!
1 권기홍 2007.06.16 00:41  
  최고죠 점에 어떻게 전투하는지 몰라서 빌빌대다가 ㅎㅎ
1 노재윤 2007.09.02 08:51  
  이거 난이도가 최강입니다....
이스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1 윤강호 2008.12.28 05:20  
  ...이스 시리즈를 전부 따지게 되면 이스 이터널 전작들인 이스 1~5까지도 다 따져야겠지요...-_-;;  이것들의 난이도는 끔찍하다못해 극악입니다...;;  이스 이터널은 그중 이스1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요새 이스6, 이스3이터널(격인게 나왔죠) ,이스오리진등 계속해서 팔콤에서 내놓고 있으니...  재밌게 하면 되는거죠..ㅋㅋㅋ
1 김대규 2014.08.15 16:06  
하다가 마지막부분전에 버그때문에 못했었던 기억이.... 재미는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