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 드림 (Pipe Dream) - 1989 Assembly Line

홈 > 고전게임자료실 > 고전게임자료실
고전게임자료실

파이프 드림 (Pipe Dream) - 1989 Assembly Line

M SKC 11 2278 3 0
출석체크 미완료!! 회원 로그인 후 출석체크를 하셔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클릭)

발매연도
1989년
장    르
퍼즐/보드/두뇌
플 랫 폼
도스
언    어
영어
개 발 사
Assembly Line
유 통 사
LucasArts


이 추상적인 퍼즐러의 각 레벨은 플레이어가 'floz'라고 알려진 불특정 물질이 가능한 한 많은 파이프를 통과하도록 하기 위해 파이프 네트워크를 설치하는 것에 도전한다. 이 조각들은 무작위 순서로 제공되며, 7가지 종류가 있다. - 수평 또는 수직으로 가는 직선, 네 방향 각각에서 회전하는 코너, 그리고 밀가루를 수평과 수직으로 가로질러 곧장 운반하는 크로스오버 조각들이다. 이들 각각은 어느 쪽에서든 입력할 수 있다. 플로즈가 틈새에 부딪히거나, 이전의 조각이 흘러 들어갈 수 없는 조각에 부딪히면 파이프는 끝난다.

무작위로 선택한 출발 위치에서 플로즈가 흘러나오기 전에, 플레이어는 몇 초 동안 조각을 배치하기 시작한다. 그것들은 어디에나 내려놓을 수 있다. 그러나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길고 복잡한 배관 배치가 설정되지만 어딘가의 틈새로 채워질 수 있다는 것이다. 선수들은 같은 사각형에서 한 작품을 다른 것으로 교체할 수 있지만(그렇게 쉽게 플로즈를 흐르게 하기 위해서), 약간의 득점 페널티로 교체할 수 있다.

보너스는 최소 5개의 크로스오버 조각의 양면을 통해 플로즈를 루핑하거나 화면의 모든 정사각형을 통과시켜 주어진다. 이후 레벨에는 격자의 일부 사각형이 차단되어 있고, 측면 벽에 몇 개의 틈이 있다(화면 반대편에 플로즈가 나사산될 수 있음). 4단계마다 포인트에 대한 보너스 게임이 있는데, 플레이어는 "연결 4"의 보드 게임과 유사하게 각 열의 가장 낮은 열린 공간에만 조각을 배치할 수 있다.

11 Comments
2 김수곤 04.13 19:20  
쫌 짜증나는넘임 시간 쫓겨 통로 확보하랴 ㅋ